홍보센터

미래가치를 향상시켜 함께 성장하는 GST

언론보도

게시판 상세
제목 지에스티, 스마트팩토리 50개 기업 구축
작성자 (주)지에스티 (ip:)
평점 0점
작성일 20.01.17 17:08:25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06







지에스티가 수행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기업이 50개를 넘어섰다. 지역 정보기술(IT) 기업 한 곳에서 50개 이상 제조업체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 사례는 드물다.

지에스티(대표 오준철)는 올해 상반기에 태양기전 등 11개 기업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 현재까지 스마트팩토리 구축 기업이 50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2014년까지 연 4~5개 구축에 그친 지에스티 스마트팩토리는 지난해부터 연 10개 안팎으로 늘었다. 2006년 회사 설립 후 IT 접목 공장 자동화 비즈니스에 집중했고, 지역 제조업 특성 및 환경에 맞는 솔루션을 개발해 이를 패키지화하고 제안한 덕분이다.

지에스티는 생산운영관리(MES), 제품개발지원(PLM), 공급사슬관리(SCM), 기업자원관리(ERP), 공장에너지관리(FEMS) 등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솔루션을 고객 기업에 맞춰 패키징으로 구축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개별 적용도 쉽다.

지난 10년 동안 제조 현장에서 고객과 머리를 맞대고 해당 기업 현장에 맞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개발, 적용해 온 결과다.

오준철 대표는 “동남권 제조업은 조선기자재와 자동차·기계부품 업체가 다수”라면서 “이와 연관된 소성가공, 주물, 열처리 등 뿌리산업에 기존의 정형화된 솔루션을 적용해서는 자동화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오 대표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돼도 해당 업종과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했다”면서 “이를 적용하는데 초점을 맞춰 설득했다”고 덧붙였다.

지에스티가 구축한 스마트팩토리는 고객 만족도가 높다. 동남권 제조업체 사이에는 `지에스티에 공장 자동화를 맡기면 확실하다`는 소문이 퍼져 있다.


<부산벤처기업협회가 오준철 지에스티 대표를 초청해 마련한 `생산성향상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설명회.>


월드클래스300에 선정된 자동차엔진세척기 분야의 세계 기업 `화인`, 해양플랜트 분야 히든 챔피언 `파나시아` 등 국내 유수의 중소·중견기업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서 지에스티를 선택한 이유다.

지에스티가 수행한 자동차부품 사출 기업 `경성하이테크`와 자동차부품 기업 `LSK`의 스마트팩토리는 스마트팩토리추진단 전문가 평가에서 `매우 우수`를 받았다.

자동차 금형 기업 `신화에스티`는 지에스티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에 힘입어 생산 현장에 첨단 금형 융합 기술을 접목, 2014년 대비 지난해 매출 70% 성장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스마트팩토리 구축 기업 수뿐만 아니라 구축 업종도 다양화되고 있다.

과거 자동차부품과 조선기자재 중심에서 최근에는 식품업, 방산, 중장비 업종까지 지에스티에 스마트팩토리 도입과 구축을 의뢰한다.

지난해 매출 21억원을 올린 지에스티는 올해 30억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오 대표는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확산은 수요자인 제조업체와 공급자인 IT 기업 간 신뢰에 달렸다”면서 “제조업체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할 때 도입 기업과 구축 기업 모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


출처: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닫기 지에스티  

21세기 산업을 책일질 스마트 팩토리, 지에스티가 실현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