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미래가치를 향상시켜 함께 성장하는 GST

언론보도

게시판 상세
제목 지에스티, 공작기계용 스마트팩토리 디바이스 개발
작성자 (주)지에스티 (ip:)
평점 0점
작성일 20.01.17 17:13:59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319





스마트팩토리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는 중소기업 공작기계용 스마트팩토리 디바이스가 개발됐다.


지에스티(대표 오준철)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을 활용한 공작기계용 스마트팩토리 디바이스 `GIOT 1605`를 개발, 산업 현장에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에스티가 개발한 공작기계용 스마트팩토리 디바이스 `GIOT 1605`>


`GIOT 1605`는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고 운용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핵심 장비인 산업용 컴퓨터를 대체할 수 있는 기기다. 연삭기, 드릴링머신 등 공작기계를 가동할 때 컴퓨터를 대신해 부품 입고에서 가공·출고에 이르는 생산 전 과정과 공작기계 세부 가동 상황을 정밀 모니터링할 수 있다.

공작기계를 사용하는 중소기업이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는데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공작기계는 생산량, 가공 시간, 정밀도, 불량률 등 생산 정보를 자동으로 파악하기 어렵다. 이를 자동 추출해 데이터베이스(DB)화 하려면 공작기계 컨트롤러에 모니터링 장치를 부착해야 한다. 비용도 별도로 지불한다.


<부흥정밀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적용된 GIOT 1605.>


지에스티가 개발한 스마트팩토리 디바이스는 추가 장치를 설치하거나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공작기계 생산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해 DB화할 수 있다. 전력선통신(PLC)과 무선 센서 네트워크 기술로 정보를 처리하기 때문에 기존의 산업용 컴퓨터처럼 복잡한 유선망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크기도 가정용 소형 프린터보다 작아 공작기계 주변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오픈소스로 제공되는 리눅스 운용체계(OS)를 사용해 소프트웨어(SW) 라이선스 부담도 없다.




지에스티는 최근 자동차부품 가공업체인 부흥정밀에 이 제품을 활용,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했다.

오준철 대표는 “온도 차이에 따른 가공 정밀도 분석 등 공작기계에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운용의 핵심 장비로 활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새로운 디바이스”라면서 “중소기업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활성화할 최적의 도구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


출처: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닫기 지에스티  

21세기 산업을 책일질 스마트 팩토리, 지에스티가 실현해 드리겠습니다.